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정수 (동양대학교) 이상오 (서울9호선운영)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027 - 1,034 (8page)
DOI
10.24284/JKOSUR.2017.12.5.4.102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하철 9호선의 이용증가로 인한 혼잡도를 줄이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급행열차와 완행열차의 승객 수 비율이 1:1로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인 기존의 운영패턴의 한계로 인해, 쾌속급행열차 도입을 통한 급행열차 혼잡도를 감소시키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9호선이 개통된 이래 기존의 급행열차와 완행열차의 운영분석 결과를 통해 쾌속급행열차를 도입한다면 200%의 혼잡도를 대략 110%로 낮춘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관련문헌검토
3. 연구범위 및 내용
4. 실증분석
5. 결론 및 연구의 한계
참고문헌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25-001673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