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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문
1. 서론
2. 챗봇의 개념
3. 챗봇의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분석
4. 챗봇의 대화형 인터페이스 디자인
5. 챗봇의 가이드라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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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HCI학회 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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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 기반의 모바일 챗봇 서비스 사용자 경험 평가 -구글(Allo)과 페이스북(M messenger)을 중심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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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말하기 연습 도구로서의 챗봇 빌더의 적합성 검증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1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다학제적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3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이용한 챗봇(chatbot)의 수용 결정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2017 .05
금융서비스 챗봇의 페르소나와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복합 연구 - 대출서비스를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9
인공지능 챗봇의 성공과 실패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1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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