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유진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이주환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8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25 - 92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방송은 시간성을 동반하는 경험재이고 한 번 흘러간 시간은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제한된 방송 시간에 최대한 많은 수익을 내고 싶어 한다. 이에 버그는 시청자들을 채널의 정보를 얻고 다른 채널 시청 후에도 손쉽게 이전 채널로 돌아가는 채구매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버그는 시청자에게 가장 근접해 있는 디자인 형태인만큼 네트워크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시점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본 연구에서는 버그의 형태중에서, 위치(상하좌우), 크기, 색, 움직임의 차이가 시청자들의 채널 재점유(구매)율에 어떠한 관계를 미치는지 측정 평가하였다. 그 결과, 스포츠채널의 경우, (가설)우상단 채널 로고 아래, 채널 로고 크기, 채널 로고색, 움직임이 있을 때 시청자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문
ABSTRACT
1. 서론
2. 연구내용 및 방법
3. 결과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04-001752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