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의천 (조선대학교) 한상옥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287 - 302 (16page)
DOI
10.20462/TeBS.2018.2.19.1.2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 각국은 할랄시장의 확대에 따른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슬람권과의 협력을 통해 할랄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중앙정부를 비롯한 농식품업체들도 할랄시장 진출을 위하여 적극적인 대응과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그러나 할랄시장은 주요 소비자층이 무슬림이라는 공통분모가 있지만 각 할랄 국가별로 시장과 소비자의 특징이 다름에 유의해야 한다. 나라별로 각기 다른 할랄인증 표준(Halal Standard)를 시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할랄 중점 관리 포인트(Halal Critical Points)에 대한 민감도 또한 정도의 차이가 있어 진출 대상 지역에 맞는 준비가 요구된다. 따라서 할랄인증을 활용한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서는 할랄식품 정책 추진체계 구축, 할랄 시장인증 정보기반 구축, 수출대상국 및 품목의 다변화, 수출인프라 지원의 다변화을 위한 정첵적, 기술적 대응방안이 요구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할랄시장의 동향과 할랄인증의 필요성
Ⅲ. 농식품업체의 할랄시장 진출실태 분석
Ⅳ. 농식품업체의 수출시장 다변화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