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기현 (초당대학교) 김용주 (초당대학교) 김정필 (초당대학교)
저널정보
육군사관학교 화랑대연구소 한국군사학논집 한국군사학논집 제73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83 - 10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reative problem solving competency has been considered as one of essential capabilities to cope with uncertainties of war. Research on military science has mainly focused on the nature, and education systems, of military science, but rarely on education methods to enhance students’ creative problem solving competency. This study addresses the research gap by integrating action learning and creative problem solving (CPS) model. This study suggests the nine-step model for developing creative problem solving competency. It also identifies factors that affect the effectiveness of integrated action learning-CPS model. Implications, limitations,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are discussed.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액션러닝-CPS 통합모형을 적용한 군사학 교육 방안
Ⅳ. 액션러닝-CPS 통합모형 적용의 전제 조건
Ⅴ.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9-001937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