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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3집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219 - 248 (3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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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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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외국계브랜드와 국내브랜드 피자레스토랑의 중대한 서비스 품질요인들을 확인하고,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대한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외국계브랜드 피자레스토랑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고객 122명과 국내브랜드 피자레스토랑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고객 123명으로 총 245명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하였다. 이 설문 문항은 SERVPERF 모델을 기준으로 측정하였다. 그 결과 : 첫째, 외국계 브랜드 피자레스토랑과 국내브랜드의 서비스품질들은 고객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외국계 브랜드 피자레스토랑과 국내브랜드의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서비스품질은 고객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간의 브랜드이미지는 조절역할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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