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5집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53 - 7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들어 강의평가는 대학의 서비스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경영학 기초과목에 대한 대학생들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확인하고 AHP 기법을 이용하여 이들 요인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있다. 만족도 영향요인으로, 강의환경, 수강생, 강의준비, 교수법, 성적평가, 강의관리의 6개 요인이 요인분석으로 추출되었다. 이들 요인 중 교수법의 중요도가 0.312로 가장 높았고, 성적평가(0.181), 수강생(0.149), 강의준비(0.135), 강의관리(0.124), 강의환경(0.099)의 순서로 나타났다. 연구결과의 일반화를 위해서는 여러 대학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과목에 대한 추가적인 분석이 필요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8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