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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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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9권 제2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355 - 367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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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제품 구매상황에서 점포 추천자와의 유대관계 강도와 피추천자의 집단동조성 및 사전지식에 따라 구전효과가 어떻게 차이를 보이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2×2×2 집단간 요인설계를 통한 실험을 실시하였다. ANOVA 분석결과, 추천자와의 유대관계가 강한 경우와 약한 경우 모두 사전지식에 따른 구전효과의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유대관계가 강한 경우에는 집단동조성에 따른 구전효과의 차이가 없었지만 유대관계가 약한 경우에는 집단동조성이 높은 경우에 구전효과가 더 높게 나타났다. 그리고 사전지식과 집단동조성 및 유대관계의 상호작용효과에서는 사전지식과 집단동조성이 모두 높은 경우에도 유대관계가 약할 때 구전효과가 가장 낮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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