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배예나 (한양대학교) 안미리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8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7 - 4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 · 학습은 미래사회 부(富)를 창출하는 인간중심의 가치지향적 무형자본을 키울 수 있는 원동력이며, 기술 · 사회의 변화는 미래형 교육 · 학습 환경의 혁신을 촉구하고 있다. 최첨단 학습환경은 학습자의 학업성과를 높이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교육현장에서의 다양한 학습전략 및 핵심 교육기술 도입 활성화를 통해 학습자의 자발적 학습동기가 촉구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제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디지털배지에 대한 도입 현황 및 해외 우수사례 분석을 통한 유의미한 시사점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활용적 측면 및 성과적 측면에서 우리나라 미래교육·학습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해외사례 분석
4. 시사점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1938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