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9.4
수록면
125 - 14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개념학습과 문제 해결 등의 과학 활동 및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인지 과정이 기본적으로 표상과 관련되어 있다는 기본 전제 하에 만 5세 유아 4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에는 `탐구-표상 중심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을, 비교집단에는 `탐구 중심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총 5주 동안 실시하여 그 효과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탐구-표상 중심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 유아들이 `탐구 중심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비교집단 유아들보다 과학적 태도, 언어능력, 공간지능, 표상능력에서 점수가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탐구-표상 중심 유아과학교육을 유아교육현장에 적용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8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