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185 - 20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초연계를 위한 유아교사의 역할을 평가하고 활용할 수 있는 평가척도를 개발하고 그 타당성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평가 척도를 구성하고 이에 대한 신뢰도와 구인타당도를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내적 합치도 검증에서 높은 신뢰수준을 나타내었고,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5개의 요인이 추출되었으며,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주요 적합도 지수인 RMSEA(.06), GFI(.90), CFI(.92), TLI(.91)에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유초연계를 위한 유아교사 역할 평가 척도의 타당도와 신뢰도가 최종적으로 검증되었으며, 척도를 구성하는 요인은 교수계획, 부모와의 협력, 유아의 사회정서지원, 유아의 학습능력향상, 유아의 기본생활습관지도 5개 요인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