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419 - 44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도서대여프로그램의 사후활동 형태가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 및 어휘습득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에 위치한 유치원 두 곳의 만 4세 유아 40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두 집단 모두 도서대여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나 사후활동 형태를 달리하여 제공하였다. 실험집단 유아들은 책 읽기 사후활동으로 어머니와 함께 이야기 나누기를 하도록 하였으며 비교집단 유아들은 사후활동으로 그림책 내용 중 가장 기억나는 장면 그리기를 하도록 하였다. 연구결과 실험집단 유아의 사후 이야기 이해력, 어휘 검사 점수가 비교집단 유아의 사후 이야기 이해력, 어휘 검사 점수 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에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양질의 도서대여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유용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