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69 - 9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상호작용적ㆍ교사연기중심 그림책 읽어주기 접근방식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와 어휘 학습 그리고 읽기 흥미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서울에 위치한 S P 두 어린이집의 만 4세 유아 40명을 두 실험집단에 배치하여 상호작용적ㆍ교사면기중심 그림책 읽어주기 방법을 경험하도록 하였다. 연구는 예비검사 사전검사 그림책 읽기 활동, 사후검사 지연검사 숨으로 이루어졌다. 연구결과 상호작용 읽기 방법을 경험한 유아의 이야기 이해도와 어휘학습링이 교사연기중심 읽기 방법을 경험한 유아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읽기 흥미도에는 집단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나지 않았다. 이러한 결과는 상호작용 방식의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과 어휘 학습을 향상 시키는데 보다 효과적인 방법임을 알려주는 결과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