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73 - 19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들의 자기대화와 직무만족도간에는 어떠한 관계가 있으며,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자기대화의 영향은 어떠한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인천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교사 150명이다. 연구도구는 자기대화와 직무만족도 질문지를 사용하였고 5점 척도로 평정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 18.0을 사용해 t-test, F 검정, 상관관계,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교사들의 자기대화와 직무만족도는 보통 수준을 보였으며 두 변인 간에는 정적상관관계가 있었다. 또한 직무만족도에 교사의 자기대화가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교사의 직무만족도를 높이는 교사의 개인 내적 변인에서 교사의 자기대화의 가치가 새롭게 인식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