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88년생의 게임사
빡겜에서 즐겜으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기막히게 재미있는 게임
월간에세이
2019 .11
게임 소재 동화의 특징과 변화 양상
한국아동문학연구
2015 .05
게임은 하나의 독립예술이 될 수 있을까?
자음과모음
2023 .03
컴퓨터게임의 철학을 위하여
美學(미학)
2022 .12
게임은 예술인가? : 게임 예술 논쟁의 현재와 미래
美學(미학)
2023 .06
침묵게임
수필미학
2020 .06
모바일 방치형 게임의 패러독스 연구
인문콘텐츠
2021 .12
2010년대 비디오 게임에서 나타나는 서사와 플레이의 결합 방식 연구 - AAA급 게임의 심리스(Seamless) 스타일을 중심으로
한국근대문학연구
2020 .04
당신 엄마가 당신보다 잘하는 게임
자음과모음
2020 .09
읽기 교육에서의 게임화(Gamification)의 적용 가능성 탐색
독서연구
2024 .08
디지털 게임 플레이어와 ‘타자’를 향한 신뢰
문화과학
2017 .03
[추천! 이달의 책] 《세상을 바꾼 게임들》 : 무궁무진, 게임의 가능성 외
유레카
2023 .11
디지털 게임의 수행성과 ‘게임하기’의 주체성
한국사상과 문화
2015 .01
모바일 게임 성공요소에 대한 경험적 고찰 : 컴투스 사례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7 .09
게임 트랜스미디어 현상의 지형
인문콘텐츠
2019 .12
학령기 아동 인터넷 게임중독 극복과 부모협력에 대한 연구
연세상담코칭연구
2015 .03
게임 IP 활용에 대한 미디어 산업 종사자들의 인식 연구
인문콘텐츠
2021 .03
한국 게임판타지 장르의 미시사 연구
현대소설연구
2021 .03
[가족의 얼굴] 온라인 게임
월간에세이
2021 .08
디지털 게임에 나타난 미학의 정치
인문콘텐츠
2015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