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현장에서는 학업성취도가 낮은 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보충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정규수업과 같은 형태로 반복되는 보충수업에 대해 학습부진아들의 흥미를 유지시키는데 어려움이 많다. 학습부진아들에 대한 보충수업의 형태를 단순히 교사가 직접 다시 수업을 하는 형태가 아니라 현재 활성화되고 있는 사이버 가정학습의 장점을 적극 학교현장에서 활용해 보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기존 사이버가정학습 사이트의 자기주도적인 가정학습이라는 기본목적에서 한 단계 벗어나 사이버가정학습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학업성취도가 낮은 학생들에게 방과 후 보충학습이라는 교수학습방법을 적용시켜 봄으로써 이러한 교수법이 학업성취도가 낮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방과 후 보충수업에 어느 정도의 효과를 가져와서 학습자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7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