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우리나라 초중등 이러닝의 대표 브랜드라 할 수 있는 사이버가정학습에 있어서 소외계층 학생들이 어느 정도 만족도를 나타내는지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되었다. 사이버가정학습은 이러닝 활성화라는 교육적 패러다임의 변화에 힘입어 사교육을 감소시키고 공교육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특히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강화를 통하여 지역간 · 계층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사이버가정학습을 하는 소외계층의 학생들과 일반학생들과의 만족도 및 효과성 비교를 통하여 소외계층 학생들의 사이버가정학습에 대한 만족도 및 효과성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