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은 참여, 공유, 개방이라는 패러다임을 바탕으로 웹 2.0(Web 2.0)으로 발전하고 있다. 웹 2.0에서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의 참여가 확대되고, 전문가 한 사람의 의견보다 집단의 다양한 생각이 더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 중심의 수동적인 학습이 아닌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의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지식기반 정보사회에서는 웹 2.0을 중심으로 집단지성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이는 교육이라는 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교육이 먼저 적응하지 않으면 지식정보사회를 살아가야하는 학습자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지도 모른다. 따라서 본 연구는 집단지성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학습이 학습자의 프로그래밍 학습 태도와 정보 활용 실천력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