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161 - 16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에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수업에서 어떠한 형태의 교수 학습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분석하고 유형화하는데 있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교수학습 활동에 대해 주로 사용된 수업 방식, 교수전략, 활용 기기, 그리고 평가 부분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또한 구체적인 교수 학습 활동에 대한 심층면담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모바일 수업에 대한 사전 이해와 경험, 모바일 수업방법과 평가 등에 관한 모바일 수업운영, 모바일 수업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등 모바일 수업 효과성 인식, 모바일 수업 애로사항 등의 항목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향후 대학에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수업에 대한 교수학습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근거 자료가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