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0년도 동계학술발표논문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223 - 22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는 지식 정보화 사회로써 교육분야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 시대적 흐름과 학습 방법의 변화에 기존의 서책 교과서는 많은 한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U-Learning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였다. 정부에서는 지난 2007년 ``디지털 교과 서 상용화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디지털 교과서 시범 개발 사업을 시작하고, 연구학교를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2009년 현재 전국 112개 학교를 디지털 교과서 활용 연구학교로 지정하여 운영하고있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 112개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 중에서 수집가능한 12개의 보고서를 분석하여 디지털 교과서의 활용의 활성화와 발전 발전을 도모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 논문은 크게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째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의 현황을 분석하였다. 둘째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의 수집 가능한 보고서를 제반환경,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연수 및 교육,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디지털 교과서 활용 지원 활동, 디지털 교과서 활용 효과등 5개 범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