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63 - 6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생 중심 교실수업 개선을 목표로 하는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개발과 보급을 앞두고, 디지털 교과서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방향 제시가 필요한 시점이다. 본 연구에서는 연구학교에서 디지털교과서 사용경험이 있는 중학생들의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활용의지와 활용인식들을 조사하고, 활용의지에 영향을 미치는 활용인식은 무엇인지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디지털교과서 사용경험이 있는 중학생들의 55%가 다시 디지털교과서를 사용하고 싶어하였다. 활용인식은 탐구 가능성, 흥미성, 만족성, 상호작용성, 학습효능성, 편의성 순으로 높았다. 활용인식 중에 흥미성만이 활용의지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4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