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컴퓨터 알고리즘 개념 학습에서 어렵게 생각되거나 보충설명이 필요한 개념들을 상위, 하위 관련 개념들로 계층화 시키고, 계층화된 각각의 개념들에 대해 선행조직자 모형을 바탕으로 전자교과서 및 개념메뉴를 설계하였다. 이를 통해 학습자가 전자교과서에서 추상적인 컴퓨터 알고리즘 용어를 학습할 때 간단한 검색동작만으로 그 개념에 관한 경험적 선행조직자와 상위, 하위 및 확장 개념을 동시에 인지할 수 있어 짧은 시간 안에 개념을 정확하고 폭넓게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9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