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습자들이 좀 더 컴퓨터 알고리즘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래픽 조직자를 활용한 ‘알고리즘 일기’를 설계하였다. 일기는 초등 학습자 주변의 다양한 일상생활의 소재들과 경험지식들을 연상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일기에서 그래픽 조직자를 활용하여 알고리즘의 원리와 유사한 소재와 문장들을 추출해 내봄으로써 알고리즘적 사고를 구조화해볼 수 있고, ‘도움 게시판’을 통해 학습자들 간 상호 공유 및 feedback 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초등 학습자들이 ‘알고리즘 일기’에 친숙해지고 생활화 되어지면 미래의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일상의 다양한 여러 가지 문제들을 논리적으로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8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