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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3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27 - 3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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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 사회에서는 유능한 인재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논리적 사고력 개발이 국가 경쟁력과 직결된다. 특히 산업전망이 하드웨어중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흐르고 있으며 어느 때보다 IT인재가 필요한 시점이다. IT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교육이 문제해결력,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는 많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은 고도의 인지적 활동이기 때문에 학습자는 쉽게 흥미를 잃어버리기도 한다. 그래서 학습자의 몰입과 흥미를 끌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법과 범용언어에 비해 비교적 쉬운 교육적 언어인 EPL 객체지향 언어 Greenfoot을 적용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교육이 영재 아동의 논리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를 밝히고 연구를 통해 미래의 유능한 IT인재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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