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Ⅰ. 서론
Ⅱ. 문헌 연구
Ⅲ. 연구 방법 및 분석
Ⅳ. 연구 결과 및 토의
Ⅴ. 결론 및 제언
국문요약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사회과교육
2020 .12
ESD를 위한 2015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분석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12
Prospective Teachers’ Awareness and Perception on Integrating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Basis for a Training Program
Asian Development Perspectives (ADP)
2024 .06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초등교사의 경험에 대한 연구
열린교육연구
2015 .01
환경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개념의 비교 고찰과 ESD 개념의 제시 방식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11
일본의 ESD 현황 분석
인문사회 21
2022 .10
우리나라 지속가능발전교육 연구 동향과 연구 방향 : 1994∼2017년『환경교육 』게재 논문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2017 .12
사회문제해결형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수업모델이 초·중등학생들의 ESD 역량 향상에 미치는 효과
환경교육
2018 .06
일본의 ESD 정책과 제도, 이니셔티브 연구
NGO연구
2022 .12
환경교육강사와 초 · 중등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수업 적용 현황과 효과 및 어려움에 대한 인식 분석
환경교육
2024 .09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과학교육의 통합에 대한 초·중등 과학교사들의 인식
환경교육
2019 .06
교육의 내재적 가치 관점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교육적 고찰과 발전 방향 연구
환경교육
2016 .12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 인식의 변화과정 탐색
한국유아교육연구
2021 .01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 담론의 평생교육적 함의
평생교육학연구
2015 .01
과학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통합을 위한 Science-ESD 수업모델 개발
통합교육과정연구
2018 .01
독일 지속가능발전교육(ESD) 20년의 성과와 과제
환경교육
2020 .12
일본 지자체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추진력 연구: 오카야마시(岡山市) ESD를 중심으로
아시아연구
2025 .02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반영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총론과 중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글로벌교육연구
2023 .03
생태중심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을 위한 통합교육과정 설계
글로벌교육연구
2024 .03
탈성장론 관점에서 본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교육연구논총
2024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