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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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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교통기술과정책 교통 기술과 정책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57 - 74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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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7년 도시 교통정비 촉진법 시행령이 공포된 후, 현재 환경. 교통. 재해 등에 관한 영향평가법에 이르기까지 교통영향평가 분야에 많은 기술적 도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교통영향평가에 있어 과거에 막연하게 진행되었던 교통수요예측 분야가 현재는 실무 전문분석가들 간에 공론화된 방법이 정착되어서 비교적 정형화된 형식으로 교통영향평가 보고서가 작성되고 있다. 적은 규모의 시설 및 사업개발에 대해 현재 실무 분석가들이 일반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교통영향평가의 수요예측기법으로는 거시적 분석도구인 교통수요분석 전산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대신에 엑셀, 로터스 등에 의한 방법이 많이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교통수요 예측기법이 어느 정도 정형화된 형식으로써 기술사들 간에는 정착되어 가고는 있지만 많은 부분이 이론적 뒷받침이 부족한 상태에서 구전으로만 전파되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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