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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3.10
수록면
1 - 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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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최근 사용되고 있는 Software들의 특성을 검토하고 최적화 기능을 갖는 모델간의 능 력을 비교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시부 연동된 신호교차로를 대상으로 HCS, Synchro, Transyt-7F 그리고 CORSIM 각 각의 최근 모델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고 최적화 능력을 비교하기 위해 최적화가 가능한 Synchro와 Transyt-7F를 통해 분석구간을 최적화하였고 각 모 델의 결과값을 CORSIM의 데이터로 하여 시뮬레이션을 행하였다. 그 결과 1) Synchro와 HCS는 Trasyt-7F와 CORSIM보다 긍정적인 해석을 하였고 네 모델중 Synchro가 가장 지체가 적게 나타났고 Transyt-7F가 가장 지체가 크게 나타났다. 2) Synchro와 Transyt-7F의 최적화 결과값을 CORSIM으로 시뮬레이션 하여 비교한 결과 교통량이 다소 많은 조건에서는 Transyt-7F보다 Synchro가 최적화 능력이 높게 나타났고 감소된 교통량 조건에서는 두 모델간에 차이는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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