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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1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6.2
수록면
19 - 2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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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시설의 대안 평가에 있어 주로 사용하고 있는 평가 지료로 총통행거리(∑V-Km)와 총통행시간(∑V·Hr)을 들수 있는데 이들 지표가 실제의 개선 효과를 정확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즉, 총통행거리와 총통행시간이 클 경우가 개선 효과가 있는지, 아니면 적은 경우가 효과가 좋은지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적절한 평가 지표로서 접근도(Accessibility)와 소비자 잉여(Consumer’s surplus) 개념을 도입한 평가 지표를 적용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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