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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5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210 - 219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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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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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외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정책에 있어 가장 많이 다루어지고 있는 것이 환승할인 제도이다. 이미 우리나라의 경우 2004년 7월 서울시의 대중교통체계 개편 과정에서 버스와 지하철이 통합된 요금이 적용되고 있으며, 최근 여러 시 · 도에서 이와 같은 수단간 통합요금제도가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수단간 요금이 통합되면 대중교통 이용자들은 지하철과 버스 수단을 서로 다른 수단으로 인식하지 않고 대중교통 수단이라는 동일한 범주로 분류하게 된다. 즉 통행경로의 선택에 있어 더 이상 대중교통 수단 간의 구별은 큰 의미를 갖지 못하며, 경로선정에 있어서도 환승에 의한 복합적인 수단을 기준으로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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