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500 - 509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가 오는 날은 운전자 시계감소, 노면 마찰력 감소 등 교통의 제 요소 중 인간 및 도로의 특성이 맑은 날에 비하여 악화됨으로 인해 도로가 정상적인 용량상태 이하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간 국내에서는 고속도로 교통류의 특성을 규명하는 연구 중 기상상황과 교통류와의 관계를 명확하게 밝히는 연구가 많지 않아 눈 · 비와 같은 기상상황이 발생될 경우 고속도로 교통관리전략 등에 많은 허점을 노출하고 있다. 실시간 동적 교통수요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램프 미터링(Ramp metering)과 같은 능동적 교통수요 관리기법 적용에 있어 지금과 같이 기상이 양호한 상태를 가정한 용량과 속도 등 에 대한 연구결과와 그 변수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효율적인 교통관리에 많은 문제점이 나타날 우려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44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