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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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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은지 (한국교원대학교) 이태욱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8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8.7
수록면
265 - 26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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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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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사고력의 함양을 위해서는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단계가 선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알고리즘 설계와 프로그래밍 구현 활동으로 이루어지는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추상적인 개념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학습자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게임 프로그래밍을 활용할 수 있다. 게임 프로그래밍은 또한 문제해결력, 학업성취도,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킨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엔트리와 자연어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게임 프로그래밍 수업을 설계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Preliminaries
Ⅲ.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게임 프로그래밍 수업 설계
Ⅳ. Conclusion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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