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언어치료학회 언어치료연구 언어치료연구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2.7
수록면
217 - 23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작문을 통하여 지식을 표현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능력은 학령기 학생들에게 필수적인것이다. 학습장애를 갖고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은 영어로 작문을 하여 자신의 사고를 표현하려고 할 때 이중 장애를 경험하게 된다. 이 연구에서는 대상자간 중다 기초선 연구설계를 사용하여 문장구조의 기본원리와 작문표현에 관하여 포괄적이고도 기초적인 문장작성 전략교수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실시하여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연구대상자 세 학생은 이 연구에서 활용된 영어작문 전략의 사용을 완전학습 하였으며, 문장구조와 작문표현에 있어서 향상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 연구의 결과는 하나의 포괄적인 작문전략에 대한 직접교수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습장애 학생들에게 완전한 문장을 독립적으로 작문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효과적임을 제시하고 있다. 본 연구의 논의에서 연구자는 이 학생들의 전략교수 과정에서 발견되는 몇 가지 특성과 이 학생들이 복문 및 복합문의 작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교수가 필요함을 논의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604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