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언어치료학회 언어치료연구 언어치료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3.7
수록면
37 - 6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00학년도와 2001학년도에 이어 유치원의 5세 일반유아들과 통합된 6세 청각 장애 유아가 2002학년도에는 어떻게 친 사회적 행동을 발달시켜 가는 가를 알아보고자 한것이었다. 관찰기간은 2002년 3월5일~2002년 12월17일 까지 이며 1회 관찰시간은 30분~40분이었으며 총 32회 관할하였다. 연구결과, 청각장애 유아와 일반 유아들간의 상호작용형태는 도움과 수용, 접근과 협동, 배타와 다툼 등이며 상호작용의 내용과 범위는 2001학년도보다 크게 확장되었다. 또한 친 사회적 행동유형의 발달과정은 유치원 생활에 적극 참여 단계, 또는 친구와 관계 형성 단계, 또래 친구와 관계 수용 단계, 또래 친구와 대등 관계단계로 발전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604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