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언어치료학회 언어치료연구 언어치료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05.4
수록면
1 - 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선천적 또는 후천적 요인에 의한 청력손실은 청각장애학생의 음성언어와 문자언어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청각장애학생의 읽기 능력은 12년 동안 교육을 받아도 초등학교 4학년 수준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청각장애학생의 읽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독서지도 모형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청각장애학생의 발달특성과 언어능력 등과 같은 학습자의 내적 요인과 함께 교과의 연계지도 등을 고려한 독서지도가 청각장애학생의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학습지체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여 전인적 인격형성과 평생교육학습자로서의 자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독서지도 모형이 제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60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