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책을 내면서 = 3
Ⅰ.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1. 프로그램의 목표 = 8
2. 프로그램의 영역 = 10
3. 프로그램의 구성원리 = 12
4. 프로그램의 내용 = 14
Ⅱ.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저학년용
1.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 = 20 ▶48~51
2. 그림으로 배우는 권리, 우리의 권리 = 21 ▶52
3. 인권 찾아 떠나기 = 22
4. 우린 다르지만 소중해요 = 23 ▶53~55
5. 우리 대표는 우리가 뽑아요 = 24
6. 파랑새 = 25 ▶56
7. 나의 몸 각 부분의 권리 = 26 ▶57~58
8. 학교만 다니면 안돼요? = 27 ▶59~60
9. 직업의 다양성과 필요성 그리고 보람 = 28 ▶61
10. 소중한 나의 몸 = 29 ▶62
11. 누구나 건강하게 = 30 ▶63~64
12. 굶고 있는 아이들 = 31 ▶65~66
13. 누가 도와주어야 할까요? = 32 ▶67~73
14. 나의 환경지수와 내 행동의 결과 알기 = 33 ▶74~75
15. 자연의 소중함 알기 = 34 ▶76
16. 큰 소리로 이야기하자! = 35 ▶77~78
17. 엄마가 하는 일, 아빠가 하는 일 = 36 ▶79
18. 신체적 특징은 차별의 기준이 될 수 없어요 = 37 ▶80~81
19. 솔이의 추석 이야기 = 38 ▶82~86
20. 장애 친구의 불편함을 함께 경험해요 = 39 ▶87~88
21. 조금 다를 뿐이야 = 40 ▶89~90
22. 소중한 나, 내가 지켜요 = 41 ▶91~92
23. 그림으로 표현하는 인권 이야기 = 42
24. 인권선언문 만들기 = 43
25. 5분 드라마 만들기 = 44
26. 인권나무 심기 = 45
활동지 = 47~92
Ⅲ.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고학년용
1. 그림으로 배우는 권리 = 94 ▶138~147
2. 참여사다리 분류 = 95 ▶148~149
3. 아동 발달에 필요한 것 = 96
4. 우리주변의 인권침해 사례 찾고 분석하기 = 97▶150~153
5.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어요 = 98
6. 모든 생명은 소중해요 = 99 ▶154
7. 사형제도 어떻게 생각하나요 = 100 ▶155
8. 소중한 나 내가 보호할래요 = 101
9. 안전한 세상 = 102
10. 무엇을 믿나요 = 103 ▶156
11. 엿보지 마세요 엿듣지 마세요 = 104 ▶157
12. 가고싶은 고향 = 105 ▶158
13. 휴식과 여가시간을 가져요 = 106 ▶159~160
14. 쉬는 날에는 뭘 하나요? = 107 ▶
15. 알리고 싶어요 = 108 ▶
16. 자유롭게 모일 수 있어요 = 109 ▶161
17. 아직 무죄에요 = 110 ▶162
18. 아름다운직업 네 꿈을 펼쳐라 = 111 ▶163
19. 소비자의 권리 찾기 = 112 ▶164
20. 어떤 선물을 고를까요 = 113
21. 살색크레파스 = 114 ▶165~168
22. 누구나 일을 가질 수 있어요 = 115 ▶169~171
23. 노동하는 어린이 = 116 ▶172~174
24. 후나스와 리사를 위해서 = 117 ▶175
25. 나도 도와줄 수 있어요 = 118 ▶176
26. 인간다운 행복한 삶 = 119 ▶177
27. 울타리를 넘어선 학교 = 120 ▶178~179
28. 우리는 이런 학교에 다니고 싶어요 = 121 ▶180
29. 우리를 위한 것인가요? = 122
30. 무단복제 = 123
31. 청 6호 = 124
32. 엄마 아빠랑 같이 살고 싶어요 = 125 ▶181~183
33. 누가 숲속의 왕이 될까요? = 126
34. 어떻게 돌봐줄까요? = 127 ▶184
35. 우리가 난민이 된다면 = 128 ▶185~186
36. 단지 불편할 뿐이에요 = 129 ▶187~188
37. 우린 함께 살아요 = 130 ▶189
38. 소년 병정 = 131 ▶190
39. 안돼요, 안돼! = 132 ▶191~193
40. 인권선언문 만들기 = 133
41. 아동권리 드라마 만들기 = 134
42. 인권기자 되기 = 135
43. 인권실천학급초청행사 = 136
활동지 = 137~193 ▶44~47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04 .01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인권교육 받을 권리가 있다
초등우리교육
2003 .11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인권교육 받을 권리가 있다
중등우리교육
2003 .11
인권을 통한 교육으로 아동권리 세우기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17 .04
아동의 인권능력(capacity) 을 신장시키기 위한 인권교육 프로그램 연구
열린교육연구
2007 .01
제7차 교육과정 교과서 인권관련내용 분석연구 : 초등학교편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02 .01
고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05 .01
이제 학교에서 '인권'을 가르쳐야 한다
초등우리교육
1994 .02
이제 학교에서 '인권'을 가르쳐야 한다
중등우리교육
1994 .02
다문화 인권교육 프로그램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0 .01
유엔아동권리협약을 고려한 학교 인권교육의 방향
사회과교육
2009 .03
인권, 누구에게나 소중해요 : 중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05 .01
필리핀 학교 인권교육의 동향 분석 - 필리핀 인권위원회의 초등학교 인권교육 사례집 분석을 포함하여-
한국초등교육
2008 .01
어느 초등학교가 바라본 2002년 한국 초등교육, 초등학교 7사 7생
초등우리교육
2002 .02
내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초등학교에서 배웠다'
초등우리교육
1999 .05
학교 인권교육의 이해 : 교사를 위한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04 .01
다문화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기초연구보고서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10 .01
왜 교사들은 학교 밖에서만 행복한가
중등우리교육
2002 .01
왜 교사들은 학교 밖에서만 행복한가
초등우리교육
2002 .01
[특집 - 2005년, 행복한 학교 만들기] 바꾸고 싶은 학교 일상, 대놓고 말해 봅시다
초등우리교육
2005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