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이양희
저널정보
국가인권위원회 [NHRC]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국가인권위원회 발간자료, 2004년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0 - 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2004년도 국가인권위원회 연구용역 보고서)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개발/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국가인권위원회

목차

요약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내용 및 방법
1. 연구내용
2. 연구방법

제2장 선행연구 및 이론 고찰
제1절 인권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1. 국외 동향
2. 국내 동향
제2절 인권교육의 내용
1. 국외 동향
2. 국내 동향
제3절 인권교육의 원리
1. 아동 고유의 발달적 특성 반영
2. 아동의 참여 증진
3. 아동권리중심적 프로그래밍
제4절 인권교육 교수방법
제5절 국내·외 프로그램 사례
1. 국외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2. 국내 초등학교 인권교육 프로그램
제6절 시사점

제3장 인권교육에 대한 욕구조사
제1절 조사의 대상 및 실시방법
제2절 교수 욕구조사 분석결과
제3절 아동 욕구조사 분석결과
제4절 인권단체 조사 분석결과

제4장 프로그램 개발
제1절 프로그램의 모형
제2절 인권교육 프로그램의 목표
제3절 인권교육 프로그램의 영역
제4절 인권교육 프로그램 영역의 교육내용
제5절 프로그램의 구성원리
제6절 인권교육 프로그램의 교수방법

제5장 결론 및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제언

참고문헌
부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