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정은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8년 제20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8
수록면
324 - 335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전산회계 수업영향요인이 수업만족도 및 학습 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증적으로 조사 및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수업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학교의 교육환경, 교수의 교육과정 및 기법, 학생의 자기 효능감 등 3 가지로 분류하여 이러한 수업영향요인이 수업의 만족도 및 자격증취득과 취업으로 이어지는 학습성과에 미치는 각각의 관련성을 연구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수업영향요인의 학교교육환경, 교수 교육과정 및 기법, 학생 자기효능감이 각각 수업만족도에 유의한 수준에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둘째, 수업만족도가 학습효과에 유의한 수준에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3.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 실증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