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인석 (서울시립대학교) 김도형 (숙명여자대학교) 김화경 (제주국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47권 제6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319 - 1,337 (19page)
DOI
10.17287/kmr.2018.47.6.131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대 중국인의 한류 관련 반응을 2007년과 2017년 비교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효과적인 비교를 위해 한류 관련 반응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화사상, 애국심, 새로움 수용도 변수에 대한 연도 간 차이가 우선 점검되었다. 자료는 중국 북경 및 상해에 거주하는 20대 중국인 26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통해 수집되었으며, 표본의 남녀비율은 4:6, 평균 나이는 2007년 24.8세, 2017년 24.3세이다.
연구결과 대부분의 한류 관련 선호도는 2017년에서 높게 나타났으며, 한국 호감도 및 대부분의 한국 상품 구매의도는 2017년도에 낮게 나타났다. 더불어 중화사상, 새로움 수용도는 2007년과 2017년 간 뚜렷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애국심은 2017년도에 더 낮게 나타났다.

목차

Ⅰ. 머리말
Ⅱ. 이론적 배경
Ⅲ. 분석 전 예상
Ⅳ. 연구 방법
Ⅴ. 결과
Ⅵ.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4-000149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