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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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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32권 제2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71 - 81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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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하는데 있다. 또한 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극심한 경쟁 속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으로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확대를 위한 전략 수립과 실천 시에 기초적 자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연구 방법으로는 서울 소재 강북권 5곳, 강남권 5곳 총 10곳의 상업스포츠센터 등록 여성회원 중 에어로빅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총 231부의 설문지를 대상으로 분석하였으며,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과의 관계를 검증하기 위해 상관관계 분석 후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지도자신뢰성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둘째, 서비스품질과 고객충성도는 가격할인과 회원제도, 지도자 신뢰성이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셋째,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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