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영 (가톨릭관동대학교) 김성훈 (세명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69 - 288 (20page)
DOI
10.46415/jss.2018.12.25.4.26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위에서 제기된 사항들의 해답을 얻기 위하여 주관성연구 분석방법을 활용하며, 이에 따른 연구문제는 첫째, 야구장 광고의 효율성과 이미지에 관한 대학생들의 수용 유형은 어떠한가? 둘째, 이들 각 유형들 간의 동질적인 특성과 그 함의는 무엇인가? 등이다. 분석한 결과, 이 논문에서는 야구장 광고의 효율성과 이미지에 관한 대학생들의 주관적 성향을 살펴보기 위해서 Q방법론을 이용하였다. 분석된 결과, 총 2가지의 유형, 즉, 제 1유형[(N=7): 흥미와 시각적 유도형(Interest & visual inducement Type)], 제 2유형[(N=5): 법 개선과 공익캠페인의 필요성 유형(Necessity of public campaign & law improvement Type)] 등으로 분류되었다. 결과적으로, 앞으로 계량적인 실증적 연구와 관련 이해당사자들간의 종합적 비교와 대안책이 추가되어 진다면, 야구장 광고의 효율성과 이미지에 대한 개선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에 보다 심도 있는 연구결과가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러한 연구의 한계를 보완하는 후속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지기를 기대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Ⅱ. 이론적 논의 및 연구문제
Ⅲ. 연구방법 및 설계
Ⅳ. 연구결과 및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05-000320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