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PR실학연구 광고PR실학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47 - 16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야구장에 설치되어 운영되는 광고물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알아보기 위해실시되었다. TV를 통해 야구 중계를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야구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야구장에 집행된 광고물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야구 관여도와 야구중계에 대한 몰입은 야구콘텐츠의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구 관여도와 몰입은 상호작용 효과를 보이고 있었다. 광고 신뢰도에 대한 영향성을 보면 적합도만이 광고 신뢰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야구 관여도와 야구장 광고적합도가 상호작용 효과를 보이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광도태도에 미치는 영향성을 보면 야구 관여도와 야구장 광고 적합도가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야구장 광고에 대한 학문적인 기여와 함께 실무적으로도 야구장에 게재되는 광고의 소비자 평가에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