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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용우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59 - 65 (7page)
DOI
10.7583/JKGS.2018.18.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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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에서는 전통게임중 하나인 고누게임에 대한 구현과 실험이 수행된다. 고누게임을 구현하기 위한 기법으로 미니맥스알고리즘이 적용되었다. 미니맥스 알고리즘에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 평가함수를 제안하였다. 고누게임의 구현 이후 성능향상을 위해 알파베타 가지치기에 대한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분석한다. 게임의 승패에 영향을 미치는 최적의 분석을 위해 가중치분석이 수행되었다. 가중치 분석을 위하여, 사람과 컴퓨터의 대국, 컴퓨터와 컴퓨터의 대국으로 실험하였다. 그 결과 최적의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는 가중치를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지능형 보드게임의 구현
4. 실험 및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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