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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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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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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호 (강원대학교) 장진태 (강원대학교) 정지용 (강원대학교) 김상균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8.6
수록면
17 - 26 (10page)
DOI
10.7583/JKGS.2018.18.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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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경험경제의 가속화 시대에서, 사용자 경험이 무엇보다 중시되는 대표적인 키워드가 게이미피케이션 연구 분야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은 제공자와 사용자의 다양한 상호작용으로 무형의 요소가 생산, 소비되는 특성이 있으며, 경제적인 가치로 일반화하고, 객관화하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다. 본 연구는 사용자에게 경험을 제공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의 어떠한 지식,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등 무형의 기술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평가하는 견해에서, 게이미피케이션 기술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포괄하는 평가 셈식과 전체 구조를 정형화하는 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개념 및 선행연구 분석
3. 기술가치 평가 프레임워크 연구
4.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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