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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대규 (한국과학기술원) 정찬영 (한국과학기술원) 심현철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8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693 - 69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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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또는 우측으로 차선 변경을 위해 차량의 기구학적인특성을 고려한 부드러운 경로를 생성하기 위해 hyperbolic tangent 함수를 사용했으며, 주행 상황에 맞게 함수의 factor 값을 수정하여 경로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 방법은Vision sensor와 Lidar를 Sensor fusion하여 전방의 장애물 검출 및 분류하고, Lidar를 통해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도록 Jumping point를 생성한다. Jumping point에 도달하는hyperbolic tangent의 경로를 통해 약0.5m 간격으로Local 영역에서waypoint를 생성하고Local to Global coordinate translation을 통해 Global영역으로 변환한 경로에 대한 localization은 GPS를 기반의 위치정보를 이용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경로 생성 함수 및 방법 제안
3. Active jumping point 생성 제안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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