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장희 (제주대학교) 정진화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아태경상저널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1
수록면
1 - 20 (20page)
DOI
10.35183/apjbc.2018.11.10.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농진청의 가구 패널자료를 이용하여 기업형 슈퍼마켓의 시장진입이 가구의 식료품 구매 행태에 미치는 영향을 조망한다. 특히, 본 논문은 가구의 특성에 따라 기업형 슈퍼마켓 진입에 대한 소비자의 대응 방식에 차이가 있음을 실증적으로 확인한다. 본 연구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기업형 슈퍼마켓의 진입은 대형할인마트에 대한 식료품 지출을 줄이는 대신 전통시장 등 근린상권에 대한 지출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이러한 효과의 크기는 취업주부 가구보다 전업주부 가구에서, 고소득 가구보다 저소득 가구에서, 또한 1∼2인 가구보다 3인 이상의 다인 가구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유통산업 개관
3. 문헌연구
4. 실증분석 자료와
5. 실증분석 결과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3-000316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