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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주호 (글로벌브랜드그룹 코리아) 김기한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9 - 102 (34page)
DOI
10.16914/kjapr.2019.21.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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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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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스포츠용품 브랜드의 페이스북 광고 전략의 효과를 조사하였다. 세계 3대 스포츠 브랜드로 평가받는 글로벌 스포츠용품 브랜드 중 하나를 선정하여 2014년부터 2017년 까지 약 3년 7개월 간 실제 노출된 페이스북 이미지 광고 총 880개를 대상으로 12개의 메시지 요인과 14개의 실행 요인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광고 반응률(click-through-rate, CTR)과 비용 효율(cost-per-engagement, CPE)에 미치는 영향을 다중 회귀 모형을 통하여 분석하였다. 주요 연구결과로 12개의 메시지 요인들 중 ‘미적 요소 강조(스타일링, 색상, 디자인 등)’, ‘제품 구매 장소 및 경로 제시’, ‘성취와 관련된 메시지 전달’ 요인이 CTR과 CPE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14개의 실행 요인들 중에서는 ‘제품 성능 관련 설정’, ‘비스포츠 유명인 모델활용’, ‘이미지 개수’ 요인이 CTR과 CPE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의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과 연구의 제한점 및 후속 연구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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