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정란 (동양미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283 - 28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study is based on an analysis of workshops for user participation design for J-Women Middle School renovation. Based on the analysis results, the library and classroom design were presented, and the form and the master plan of the school building were designed.
The workshop was held three times. In the first workshop, students created a mind map of an ideal image of the school space and the memory of current school. The task of the second workshop is to design and sketch unit spaces. The third workshop task was to design the form and arrangement of buildings for renovation. Students" opinions should be actively reflected in order to build a more creative school space.

목차

Abstract
1. 서론
2. 학교 현황 파악 및 워크숍 개요
3. 사용자참여설계 워크숍 결과 분석
4. 학교 공간디자인 제안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19-000904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