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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경환 (철도신호사업연구조합) 성동일 (한국철도시설공단) 홍정기 (철도신호사업연구조합) 박영주 (철도신호사업연구조합) 이기서 (절도신호사업연구조합)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332 - 339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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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연동장치는 기본적으로 선로전환기, 신호기, 궤도회로와 정보교환을 하며 일반국철에서는 CTC(Central Traffic Control), RBC(Radio Block Center), LEU(Lineside Electronic Unit) 등 다양한 형태의 설비와 인터페이스를 하고 도시철도인 경우 ATS(Automatic Train Supervision), ATO, CBTC 등 일반 철도와 상이한 시스템과 연계 운용되고 있으나 전자연동장치 제조사별로 정보교환 방식과 내용이 달라 A사의 제품을 B사의 제품으로 대체 시 제품 간 상호호환이 않되는 상황이다. IP기반 전자연동장치는 네트워크 기반의 분산형 연동장치로, 본 논문에서는 IP기반 전자연동장치를 중심으로 한 인터페이스 표준사양을 제시하여 신호시스템의 인터페이스 표준화와 상호호환성을 확보함으로써 관리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전체 철도운영의 LCC (Life Cycle Cost)를 감소시키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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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9-557-000877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