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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현 (서울대학교) 이경수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3권 제9호(통권 제408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635 - 643 (9page)
DOI
10.3795/KSME-A.2019.43.9.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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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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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역삼륜형 퍼스널 모빌리티 차량의 횡 안정성과 기동성 향상을 위한 요 속도 제어알고리즘을 제시한다. 제시된 요 속도 제어 알고리즘은 센서 출력과 상태 추정을 기반으로 수학적으로 설계된 목표 요 속도를 추종하기 위한 양쪽 인 휠 모터의 차분 토크를 결정한다. 본 논문을 통해 우선 퍼스널 모빌리티 차량의 시뮬레이션 단계에서의 동적 성능 파악을 위하여 시스템의 동역학 모델링과 동작 메커니즘을 소개한다. 이후에 저속에서의 기동성 향상과 고속에서의 횡 안정성 확보를 위한 요 속도 제어 알고리즘을 설명한다. 또한 시뮬레이션과 실차 실험 결과값을 보여줌으로써 제시된 요 속도 제어 알고리즘이 목표 성능을 만족시킴을 확인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시스템 동작 메커니즘 및 모델링
3. 요 속도 제어기 설계
4. 시뮬레이션 분석
5. 실차 검증 및 분석
6.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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