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87 - 20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청각장애 유아의 초기 교육상담에 있어서 조기지원에 대한 모형제시를 위하여 신생아 청각선별검사에서 청각장애로 진단받은 직후 유아와 부모에 대한 조기지원, 교육기관에 대한 교육적 지원, 다학문적 팀에 의한 지원을 중심으로 내용분석 방법에 의해 국내외 문헌에 대한 연구를 실시하였다.그 결과, 신생아 청각선별검사에서 청각장애로 진단받은 직후의 유아와 부모에 관한 지원은 초기 상담의 중요성, 교육적 지원에 관한 부모와의 상담 및 유아와 부모의 관계형성에 관한 지원의 필요성, 다학문적 팀에 의한 지원에 관한 각 영역 간 조정의 필요성이 시사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